공부하는중/독학사 2단계
[문제]마케팅원론 4회
채너리님
2014. 4. 22. 13:06
마케팅원론 4회
1. 마케팅 활동이 개인의 필요와 욕구를 만족시키되 사회적 환경과 복지를 해치지 않는 범위내에서 행해져야 한다는 것은?
① 사회적 마케팅
② 인터넷 마케팅
③ 소비자 마케팅
④ 생산자 마케팅
2. 인터넷 마케팅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?
① 매체로서의 인터넷의 특징은 쌍방향과 개인화된 상호작용이다.
② 인터넷 마케팅은 일대일 마케팅을 구현하는 이상적인 수단이 된다.
③ 인터넷 마케팅은 소비자의 참여를 높여준다.
④ 소비자의 마케팅 참여는 기업의 소비자와의 거래를 더욱 확고히 한다.
3. 인터넷 마케팅이 가져온 변화 혹은 역할로 잘못된 것은?
① 고객이 생산에 참여하는 것이 가능해졌다.
② 소비자 간 거래의 필요성이 감소되고 있다.
③ 일대일 마케팅을 구현하는 데 중요한 수단이 된다.
④ 새로운 형태의 광고, 제품이 등장하고 있다.
4. 마케팅 개념을 실천하기 위해 고려해야 할 요소가 아닌 것은?
① 이윤극대화
② 판매지향성
③ 전사적 활동
④ 고객지향성
5. 마케팅의 기능으로 가장 이질적인 것은?
① 가격결정
② 판매예측
③ 경로결정
④ 촉진믹스 결정
| |
1.①
사회적 마케팅의 개념에는 기업의 이윤, 고객만족, 사회적 이해가 균형을 이룰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.
2.④
소비자의 마케팅에서의 전통적인 거래인 기업의 소비자와의 거래를 벗어나 경매와 같은 소비자 간 거래, 공동구매와 같은 소비자와 기업 간의 거래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다.
3.②
인터넷이 본격적으로 활용되면서 기업과 기업 사이뿐 아니라 기업과 소비자, 소비자와 소비자 간 정보의 전달과 공유가 활발해졌다.
4.②
마케팅 개념을 실천하기 위한 3가지 요소는 고객지향성, 전사적 활동, 이윤극대화가 있다.
5.②
후행적 마케팅 기능으로는 가격결정, 경로결정, 판매촉진, 물적 유통활동 등이 포함되며
판매예측은 선행적 마케팅 기능에 해당된다.
| |
문제출처 http://ptowns.co.kr 감자마을