공부하는중/독학사 2단계

[문제]마케팅원론 2회

채너리님 2014. 4. 22. 13:00

문제출처  http://ptowns.co.kr  감자마을

 

마케팅원론 2회


1. 기업은 제품과 서비스, 정보 등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소비자는 시간과 노력, 돈, 정보 등을 기업에 제공하게 된다. 마케팅 활동에서 이러한 일련의 활동을 가리키는 것은?

① 경제

② 교환

③ 생존

④ 환경

 

2. 대중매체를 이용하여 대량으로 광고하고 판매원을 동원하여 판매에 전력을 기울이는 마케팅 활동을 무엇이라 하는가 ?

① 생산지향

② 공급지향

③ 소비지향

④ 판매지향

 

3. 수요에 비하여 공급이 부족한 경우 기업이 갖게 되는 마케팅 관리 이념은 무엇인가?

① 생산개념

② 판매개념

③ 제품개념

④ 마케팅개념

 

4. 마케팅 환경에 대한 분류가 가장 이질적인 것은 무엇인가?

① 공급업자

② 마케팅 중간상

③ 고객

④ 경쟁자

 

5. 거시환경에 대한 설명 중 옳은 것은?

① 거시환경의 영향은 단기적으로 잘 변한다.

② 사회.문화.경제.법 등이 해당된다.

③ 미시환경은 거시환경과는 별개의 문제이다.

④ 거시환경은 마케팅 활동에 영향을 주지 못한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
1.②

교환을 통하여 기업은 기업의 목표인 생존과 성장을 이룩하게 되고 소비자는 필요와 욕구를 충족하게 된다.

 

 

  

 

 

 

2.④

공급이 수요를 초과하기 시작하여 대량 생산된 제품들의 처분에 역점을 두는 판매지향이 등장하였다.

 

   

 

 

3.①

생산개념 또는 생산지향은 수요가 공급을 초과하던 시절이었기 때문에 기업의 관심은 생산성 증대와 효율적인 물류시스템 구축에 집중되었다.

 

 

 

4.④

직접환경의 공급자, 중간상, 고객, 광고대행사 등은 마케팅 활동을 돕기 때문에 기회를 제공한다. 그러나 경쟁자는 위협을 제공한다.

 

 

 

5. ②

사회.문화.정치.법 등 기술적 환경의 거시환경도 마케팅에 영향을 미치는데, 이들의 영향은 간접적이며 단기적으로도 잘 변하지 않는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