문제출처 http://ptowns.co.kr 감자마을
마케팅원론 2회
1. 기업은 제품과 서비스, 정보 등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소비자는 시간과 노력, 돈, 정보 등을 기업에 제공하게 된다. 마케팅 활동에서 이러한 일련의 활동을 가리키는 것은?
① 경제
② 교환
③ 생존
④ 환경
2. 대중매체를 이용하여 대량으로 광고하고 판매원을 동원하여 판매에 전력을 기울이는 마케팅 활동을 무엇이라 하는가 ?
① 생산지향
② 공급지향
③ 소비지향
④ 판매지향
3. 수요에 비하여 공급이 부족한 경우 기업이 갖게 되는 마케팅 관리 이념은 무엇인가?
① 생산개념
② 판매개념
③ 제품개념
④ 마케팅개념
4. 마케팅 환경에 대한 분류가 가장 이질적인 것은 무엇인가?
① 공급업자
② 마케팅 중간상
③ 고객
④ 경쟁자
5. 거시환경에 대한 설명 중 옳은 것은?
① 거시환경의 영향은 단기적으로 잘 변한다.
② 사회.문화.경제.법 등이 해당된다.
③ 미시환경은 거시환경과는 별개의 문제이다.
④ 거시환경은 마케팅 활동에 영향을 주지 못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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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②
교환을 통하여 기업은 기업의 목표인 생존과 성장을 이룩하게 되고 소비자는 필요와 욕구를 충족하게 된다.
2.④
공급이 수요를 초과하기 시작하여 대량 생산된 제품들의 처분에 역점을 두는 판매지향이 등장하였다.
3.①
생산개념 또는 생산지향은 수요가 공급을 초과하던 시절이었기 때문에 기업의 관심은 생산성 증대와 효율적인 물류시스템 구축에 집중되었다.
4.④
직접환경의 공급자, 중간상, 고객, 광고대행사 등은 마케팅 활동을 돕기 때문에 기회를 제공한다. 그러나 경쟁자는 위협을 제공한다.
5. ②
사회.문화.정치.법 등 기술적 환경의 거시환경도 마케팅에 영향을 미치는데, 이들의 영향은 간접적이며 단기적으로도 잘 변하지 않는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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