마케팅원론 3회
1. 생산지향적 성향을 가진 기업의 행위라고 볼 수 없는 것은?
① 표준화된 제품을 선호한다.
② 효율적 물류시스템의 구축에 많은 투자를 한다.
③ 판매원을 askg이 고용하여 영업활동에 주력한다.
④ 원가절감에 모든 노력을 기울인다.
2. 전사적 마케팅이 의미하는 것은 어떤 것인가?
① 마케팅이 전문화되어 시행되는 것을 의미한다.
② 모든 사원이 마케팅 개념을 실천하는 것을 의미한다.
③ 생산과 마케팅이 연계되어 실행되는 것을 의미한다.
④ 종업원의 교육,훈련을 의미한다.
3. 마케팅 개념의 특징이 아닌 것은?
① 고객지향성
② 전사적 활동
③ 이윤극대화
④ 규모의 확대
4. 현대적 마케팅 개념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?
① 마케팅의 관건은 소비자를 만족시키는 것이다.
② 통합적 마케팅을 지향한다.
③ 판매와 촉진이 핵심적인 마케팅 수단이다.
④ 고객만족을 통해 이익을 추구한다.
5.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커뮤니케이션의 수단은 4P 중 어느 것인가?
① 제품
② 가격
③ 촉진
④ 유통 | |
1.③
기업의 관심은 원가를 절감하여 대량생산이 가능하도록 생산성을 높이는 문제와, 대량생산한 제품을 소비자에게 효율적으로 가져다주는 물류시스템의 구축에 집중되었다. 이러한 기업의 경영원칙을 흔히 생산지향이라고 한다.
2.②
전사적 마케팅 또는 전사적 활동은 기업의 모든 구성원이 고객만족을 최우선시하는 마케팅 개념으로 무장되었을 때만 가능해진다.
3.④
마케팅 개념은 고객지향성, 전사적 활동, 이윤극대화로 실천 가능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.
4.③
판매와 촉진은 고압적 마케팅에서 강조되는 수단이다. 전통적 마케팅은 기업이 생산된 제품을 판매하는 강압적, 고압적 마케팅이 중심이고 피드백이 전혀 없지만, 현대적 마케팅은 소비자 만족을 추구하고, 소비자의 욕구 충족 및 복지증진에 기여하는 저압적 마케팅이다.
5.③
제품은 고객의 필요와 욕구를 만족시키는 재화, 서비스 혹은 아이디어를 말하고, 가격은 제품을 얻기 위해 지불하는 것이며, 유통은 소비자가 제품을 매하는 장소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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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제출처 http://ptowns.co.kr 감자마을